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베트남 하노이 마사지 추천 l 미딩 아일라스파 & 호안끼엠 미도스파 후기

by 식물학도 2022. 9. 24.
반응형

예전 일이지만, 출장 중 자유시간에 사람들과 다같이 1~2시간씩 마사지를 받으러 가는 시간이 그렇게 아까웠다. 
2시간이면 로컬 시장도 한바퀴 돌고, 카페도 가고, 사진도 실컷 찍을텐데 하면서. 

그러나 그땐 미처 몰랐지...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가성비 마사지는 동남아 여행의 특권이며 한국에서 동일한 수준의 마사지를 받으려면 최소 2~3배의 비용을 줘야하는 걸 ^^ 

그러므로 한국에서는 1년에 한번 받을까 싶은 마사지이지만 태국, 베트남 여행에선 1일 1마사지를 해주어야 한다!!   

짧디 짧은 1.5일 하노이 여행 중 위치, 가격, 동선, 서비스를 고려해 엄선한 하노이 마사지 & 하노이 스파 후기 

 

 

#1. 호안끼엠 마사지: 미도스파 MIDO SPA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머무르는 까닭에 호안끼엠 근처 마사지 추천 장소로 자주 언급되는 곳.
올드쿼터 중심에 위치한 만큼 근처 올드타운 내 맛집이나 관광 후 방문하기 좋다.

 

미도스파 입장! 마사지는 2층에서 받았다.

미도스파는 하노이 여행에서 거의 첫 일정이었던지라 예약 없이 어택. 
점심시간인지라 운좋게 자리가 있었다. 여행 일정이 정확하게 정해진 경우라면 홈페이지에서 예약 추천. 

2명 이상 예약하면 스파에서 거리 5킬로미터 이내에 호텔까지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호텔에서 출발 시 미리 문의해두는 것도 좋겠다. 너무 더운 낮시간엔 10분 걷고 그랩 찾게 됨 ^_ㅠ

 

한국어 메뉴 체고다

다양한 마사지 방식, 스파 패키지를 제공하는데 페이셜도 궁금하지만, 이왕이면 바디가 낫겠지? 베트남에 왔으니 베트남 마사지를! 태국 마사지와는 다르게 오일과 지압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2층 2인실에 소지품을 보관, 가운입고 바로 베드에 누웠다. 사진이 없는 이유는 너무 더워 지쳤기 때문입니다... 기억하기론 샤워실(샴푸, 바디워시 구비)+화장실이 갖춰진 2인룸이었고, 커튼이 쳐져 있어 프라이빗하게 받을 수 있음! 

간단한 족욕(이라기엔 발씻기 정도?) 이후 바로 누워서 마사지 시작. 이곳은 천국인가요? 압력도 적당했고 마사지사도 정말 섬세했다. 보통 2인이서 같이하면 계속 수다를 떨거나 해서 휴식에 방해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긴 조용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더 좋았다. 남편은 남자 마사지사에게 타이마사지를 받았고 샵을 나오면서 엄청나게 개운해하고 행복해했다. 

 

마사지 전, 후에 내어주는 차.

 

타이마사지 + 베트남 전통 마사지 1시간 합계 880만동 결제. 팁 포함가격이다. 길거리 오픈되어 있는 마사지샵보다는 가격대가 높지만 절대 비싸지는 않다. 마사지 이후 차와 과일을 먹으며 쉬고 다시 여행 시작!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마지막 예약은 11시까지)
결제방식: 카드(비자,마스터), 현금 가능 (팁포함)
예약: 웹사이트 http://midospa.com/ 에서 예약란 이용 또는 카카오톡 '미도스파' 검색 후 상담직원에게 메시지 
위치: 11 P. Hàng Mành, Hàng Gai, Hoàn Kiếm, Hà Nội 

 

 

<미도스파 근처 호안끼엠 맛집>
퍼10 리꿕수Phở 10 Lý Quốc Sư
점심시간이면 웨이팅이 있는 쌀국수 집.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가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곳이다. 잡다한 재료 없이 맑은 국물에 고기로 맛을 낸 곳. 고기 익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라임과 고추와 곁들여 먹으면 천상의 맛! 올드쿼터 외에도 하노이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점심시간 근처만되도 바로 웨이팅! 퍼10 리꿕수

 

#2. 미딩 마사지: 아일라 스파 하노이 AYLA SPA  

사파에서 6시간 버스타고 하노이 시내로 향하며 카카오톡으로 예약문의를 했다. 워낙 인기가 많다는 얘기를 들어서 당일 예약은 안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럭키! 원하는 시간대로 2인 예약이 가능했다. 

 

아일라 스파 하노이. 미딩의 조용한 골목 입구에 있다.

모든 마사지샵이나 스파는 예약 필수가 아니지만, 여행객이 몰리는 시즌에는 예약하길 권장한다. 그리고 어디서 봤는데, 저녁 또는 밤시간 마사지보다는 낮시간대에 받는 것이 마사지에 퀄리티가 더 높을 수 있다고 하던데... 상당히 일리가 있는 것 같다.

 

미딩에 와서 아일라스파부터 들러서 캐리어와 짐보관을 하고, 동네 한바퀴 걸으며 미딩 르오르 아울렛도 가서 카피 제품들 구경하고 커피마시고 나니 어느새 예약시간이 다가왔다.

 

한국어로 적힌 메뉴판 확인 & 체크리스트 작성! 체크리스트 적는거 너모 좋아.
오일 고르는 동안 차도 마시고 벌써부터 힐링~

 

오일(프랑스 sothys 제품!)을 고르며 차와 다과를 곁들인 뒤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2층 룸에 도착.
가운으로 갈아입고 족욕을 잠시 하고 쉬는데, 무슨 일인지 마사지사들이 한참을 오지 않았다. 다른 예약이 있었나? 아니면 다른 곳에서 오고 있나... 아무튼 안내 없이 한참을 기다릴 수 밖에 없던 점이 조금 아쉬웠음 (공항 늦을까봐 ㅠㅠ)

 

미도스파와 마찬가지로 프라이빗한 2인룸. 화장실은 밖, 샤워실은 안에 위치.

 

한참 뒤 마사지사가 오고 종소리와 함께 마사지가 시작됐다. 
오일도 선택 가능하고 샵의 분위기도 고급스러워서 이곳이 더 좋았으나, 남편은 미도스파의 마사지를 잊지 모태. 역시 마사지는 마사지사를 잘 만나야하는게 제일 중요하단걸 깨달음..나는 미도스파와 아일라스파 마사지 모두 정말정말 만족했다. 

 

미숫가루와 커피 중에 물어보셔서 미숫가루 선택! 그랩 부르며 천천히 맛봤다.

 

가격은 팁포함 1인 50만동 * 2인 100만동. 모든 마사지 10% 평일 할인이 들어가 총 90만동을 결제했다. 
마지막에 주는 차와 쿠키까지 완벽... 로비 옆에 진열된 제품을 보니 평소 다니는 피부과에서 쓰는 것들이라 더 반가웠다. 한국에서는 절대 이가격에 아일라스파와 동급의 고퀄 서비스를 못받는다는 걸 알아서 괜시리 쌔드.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휴무 없음)
결제방식: 카드, 현금 가능 (팁 포함)
예약: 카카오톡 '아일라스파하노이' 검색 후 상담직원에게 메시지 
위치: Ngõ 176 Đình Thôn, A7 Fivestar, Mỹ Đình, Hà Nội 

 

 

<아일라 스파 하노이 근처 미딩 맛집>
퍼틴 미딩점Phở Thìn Mỹ Đình
채파가 듬뿍 들어간 쌀국수가 특징인 레스토랑이다. 호안끼엠에도 위치하나 미딩은 생긴지 얼마 안된 만큼 여타 쌀국수집과 비교해 깔끔한 인테리어가 특징.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 이 사이 시간에 방문했다면 현지인처럼 목욕탕 의자에 앉아 차를 마시며 기다려도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