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베트남 사파 여행 ㅣ하노이에서 사파 &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법 (feat. vexere & 캐빈버스)

by 식물학도 2022. 9. 15.
반응형

하노이/사파 여행 준비하며 제일 많이 찾아본건 다름아닌 버스 이동! 

다행히 하노이-사파 구간 버스는 자주 다니지만, 여행에서는 시간이 금이기에 숙소도 여행일정도 다 제쳐두고 버스부터 알아봤다. 결국엔 버스 시간 알아보다보니 숙소 위치도, 사파와 하노이 일정도 맞춰지게 됐다. 

수없이 검색한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방법,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방법, 노이바이 공항에서 사파 가는 방법... 지나고 보니 vexere로 버스 예약?
누구나 다 할 수 있음 & 편하고 쉬움! 

하노이 - 사파 구간 사파그룹버스. 쾌적했는데 너무너무 추웠다...

[버스 예약 방법] 티켓 구매는 어디서? 
1. vexere 웹사이트 또는 앱 
2. 현지 여행사 
3. 현지 버스 오피스에서 구매

3가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으나 3번은 무계획 자유여행 아니고서야 비추천.  하노이-사파 구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건 아마 2번이 아닐까 싶다.
사파 여행을 찾아봤다면 베트남 여행 카페, 블로그에서 한번쯤 봤을 미스 클라우드 ms cloud 여행사. 궁금한 마음에 연락을 했지만 장단점이 극명해 비교 끝에 1번으로 예약했다. 

Vexere 웹(or 앱) 현지 여행사(ms clould)
장점: 
1. 앱으로 간단하게 가능 (웹보단 앱 추천!) 
2. 가끔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 때 할인코드 이용하면 최대 50%할인 
장점:
1. 픽업장소로 셔틀오는 시간 등 여행사와 실시간 연락 
2. 카톡 연락 후 현지에서 결제 
단점:
1. 변동사항 안내받기 어려움...인데 버스는 늘 제시간에 오고 제시간에 출발했다. 앱 설치 시 변동사항에 대해 늘 알림 옴! 
단점:
1. 예약 후 하노이 오피스에서 결제하므로 공항->사파, 사파->공항으로 바로 갈 경우 예약 불가 
2. 픽업의 경우 너무 일찍와서 오피스에서 대기시간 김 

 

50%할인 프로모션 이용한 사파그룹버스 티켓 (좌) 앱에서 확인한 사오비엣 티켓 (우)

 

Vexere로 마음 굳히고는 프로모션 날짜를 미리 달력에 적어두고 시간에 맞춰 웹에 접속!
하노이->사파 편은 50%할인 코드 이용해서 395,000 VND -> 197,500VND 카드결제, 사파->하노이 편은 프로모션 기간과 맞지 않아서 여행 중 앱을 통해 제값주고 예약했다. 방법도 쉬워서 여행사와 연락 주고받을 시간이면 예약-결제 다함 ^^ 
(vexere 예약시 팁: 웹보단 앱 추천, 프로모션 날에는 생각보다 빨리 쿠폰 소진되므로 빠른 예약 필수... 하노이-사파 뿐만 아니라 버스회사별로 다양한 구간 적용된다) 

그리고 사파->하노이 이동하는 날, 
호텔에서 나오는 시간 때문에 버스 오피스에 조금 일찍 도착하게 됐는데, 오피스에서 티켓 확인하더니 '너 지금 타고싶어?' 라고 물어봐서 그렇다 하니 예약한 시간보다 1시간 30분 이른 버스를 탈 수 있었다! 

[버스 선택 팁] 2만원으로 누워서 6시간 이동하기 = 캐빈버스 
슬리핑 버스 / 캐빈버스 / 리무진 중 누워서 편하게 가는 버스를 생각한다면 '캐빈 버스'다
- 한 버스에 6~8인승은 리무진 
- 20여개 남짓의 좌석이 있으면 캐빈버스
- 그 이상이면 슬리핑버스 

슬리핑버스와 캐빈버스는 차이 나봤자 5천원 내외이므로 커피 한잔 안마신다 생각하고 캐빈타는 것을 강추!! 
리무진은 카니발 같은 중대형 SUV인데... 다리를 제대로 필 수도 없어서 애초에 고려하지도 않았고 기차는... 7시간 이상이라고 하니 바로 패스.  

[캐빈버스 종류] 사오비엣 아니어도 괜찮아! 
당연 버스회사와 상관없이 시간대에 맞는 버스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다.  
오전 6시 45분 출발 하노이->사파는 사파그룹버스Sapa Group bus를, 오전 8시 30분 출발 사파->하노이는 사오비엣Sao Viet을 이용했다. 나에겐 사파그룹버스 압승이나 동행인은 사오비엣이 더 좋았다고

사파에 위치한 사오비엣 정류장
180도로 누울 수 있는 버스는 아니었지만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최신식에 깨끗하던 사파그룹버스

 

물티슈로 한번 닦고 누워서 발 빼꼼

[버스 이동시간] 하노이 - 사파 이동 시간은?
앱에 나와있는대로 6시간이라 생각해야 함.
사실 진짜 6시간이 걸릴까? 싶어 여러 경우의 수를 고려했는데, 오히려 하노이 시내에서 사파로 갈때는 6시간 30분 이상이 소요됐다! 사파에서 하노이 시내는 아니지만, 사오비엣 정류장까지 오는데도 5시간 30분 걸렸으니 여섯시간으로 알고 스케줄을 짜는게 좋다. 

사파 -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까지는 5시간이므로, 혹시라도 공항에서 바로 내릴 예정이라면 시내 들어가는 것 없이 노이바이 공항으으로 바로 가는 버스를 타자. 

[베트남 버스여행 팁] 
- 휴게소 음식 짱맛. 어차피 버스 안에서 음식물 섭취 불가이므로 대충 아침 때우고 휴게소에서 먹자. 20~30분씩 쉬어가서 여유도 있음 
- 휴게소 화장실은 유료. 3,000동. 
- 휴게소에서는 신발 가지고 내릴 필요 없이 슬리퍼를 대여해준다. 신는 건 자유 
- 버스는 너무너무 추우니까 긴팔, 긴바지 꼭꼭 챙기기 
- 버스 예약 시 픽업/드랍 포인트를 미리 적어놓으면 봉고 버스가 데려다줌 
- 앱에서 예약하고 버스 오피스에 미리 도착할 시 자리 있다면 앞시간 버스로 땡겨주기도
- 캐빈버스는 1층, 2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1층보다는 2층 2~4열 예약 추천 

안드레아스 거스키 99센트 따라하기 실패
휴게소 음식들이 진짜 맛있다. 버스타고 내리는 첫번째 휴게소 쌀국수는 이미 유명한듯
현지인들 점심시간에 급하게 먹은 볶음밥 한그릇 잊지모태


+) 
사파그룹버스 정보가 많이 없어서 하노이 시내 사파그룹버스 정류장 위치랑 사진. 노란색 우체국 로고를 찾을것! 

버스는 15분 전쯤 도착하니 안와도 걱정말고 깔라만시 한잔 마시고 있기
사파그룹버스가 정차한 사파 오피스 정류장. 한참을 기다리니 호텔로 가는 픽업버스가 왔다.

체력이 좋았으면 야간버스를 이용했겠지만... 늙은이는 한숨 푹 자고 여행하는 게 더 맞더라.  
여행 당시에는 길에서 눈 뜬채로 보낸 시간이 많아 조금 아깝긴 했는데, 잘 쉬고 건강히 여행했기에 후회는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