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가족여행 거제 여행코스로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 정글타워 정보 후기)

by 식물학도 2022. 12. 6.
반응형

연말연초 가족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따뜻한 남쪽, 거제도로 향해보는 것은 어떨까. 통영-거제를 묶는 여행코스가 일반적이지만, 거제도 한 곳만으로도 충분히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거제도에서 꼭 가볼만한, 지금 가장 거제도에서 주목받는 여행지 정보를 소개한다. 겨울철에도 동남아 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거제식물원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아이와 방문하기 좋은 거제 여행코스, 거제식물원
아이와 방문하기 좋은 거제 여행코스, 거제식물원

열대온실이 자리한 정글돔  

2020년 오픈한 거제식물원은 국내 최대 규모 돔형 열대온실로 개장과 함께 주목받은 곳이다. 거제정글돔(열대온실), 야외생태정원, 수생정원, 석부작정원, 잔디광장과 편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거제정글돔은 열대우림 생태계를 리얼하게 재현하기 위해 7,500여 장의 삼각 유리로 돔을 구성하며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빼앗은 정글돔의 내부는 더욱 특별하다. 약 300여 종, 1만여 그루의 열대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무릉도원을 모티브로 조성한 석부작정원, 바위산을 재현한 암석원 등 다양한 테마로 실내를 구성했다. 나무 데크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다양한 스폿들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SNS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제식물원 인증샷
SNS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제식물원 인증샷

정글돔 내부의 하이라이트는 새둥지 포토존. 주말이면 유독 이곳에만 긴 줄이 늘어서 있는데, 발리 우붓의 유명 사진 촬영 장소인 '발리 스윙'과 비슷한 이유에서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약 15분간 줄을 선 뒤에 기념촬영을 할 수 있었다.

 

열대식물이 자라기 좋은 기온을 만드느라 매우 후덥지근해서 사진 찍으며 잠시나마 동남아 여행의 기분도 느꼈다. 실내 식물원 느낌이라 어디든 비슷하겠지만... 싱가포르 창이공항도 생각난다.   

 

정글돔 내부에 만든 인공폭포
정글돔 내부에 만든 인공폭포
거제식물원 정글돔 내부
거제식물원 정글돔 내부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 정글타워 

거제식물원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은 당연히 정글 돔이지만, 진짜 인기 있는 곳은 정글타워가 아닐까 싶다. 국내 최대 대형 슬라이드 3종, 일반 슬라이드 2종, 영상체험과 실내 체험시설이 포함되어 있다. 실내에는 로잉머신, 레트로 슈팅, 점프로트, 프램폴린 등을 영상으로 체험 가능하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주말의 경우 정글타워는 1일 5회차로 운영되지만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예약은 거제식물원 공식홈페이지 > 정글타워 예매 또는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하다. 

 

이밖에도 아이와 함께 체험하기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이전까지는 '크리스마스 처년이끼 액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용료는 1만 원이며 식물원 옆 체험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거제식물원 정글타워
거제식물원 정글타워

 

총평 

- 경상남도를 통틀어 규모가 꽤 큰 식물원 

- 거제 주변에서 놀거리, 볼거리를 찾는다면 추천 

-  SNS, 인스타용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보유 

- 아이 교육을 위해 방문하기 좋은 곳 

 

거제식물원 정글돔
거제식물원 정글돔

 

 

거제식물원 정보 

입장료

정글돔: 일반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2천원 (거제주민인 경우 1천원씩 할인), 만 6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 면제 

정글타워: 신장 및 체중에 따라 일부이용가능 6천원, 모두 이용가능 1만 2천원 (거제주민인 경우 각각 1천원, 2천원 할인)   

* 연간회원권 제도 운영 (정글돔: 일반 2만 5천원, 청소년 2만원, 어린이 1만 5천원, 정글타워: 신장, 체중에 따라 6만원, 3만원) 

 

이용시간 

동절기(11월~2월): 9시 30분~17시 

하절기(3월~10월): 9시 30분~18시 
* 매주 월요일 휴무 

 

주소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