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기도 가볼만한 곳 ㅣ 가평에서 만나는 스위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by 식물학도 2022. 12. 5.
반응형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며 몇 주째 주말을 백화점과 몰에서 보내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 실내 데이트와 실내 여행에 지쳤더라면 서울에서 멀지 않은 가평으로 주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과 함께 이번 주말 가볼 만한 곳으로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를 추천한다.

 

경기도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 스위스 테마파크
경기도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 스위스 테마파크

 

서울에서 차로 2시간, 스위스에 도착하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작년 한해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여러 번 등장했다고 한다. 특히 송혜교, 장기용이 출연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대표적인데, 드라마 속 유럽의 풍경은 해외가 아닌 바로 이곳에서 촬영된 것이다. (물론 CG가 더해졌다 하지만 드라마 속 장면과 실제 모습은 거의 다르지 않다) 

 

스위스 작은 마을의 축제를 테마로 삼은 이곳은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숲, 마을, 친절한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그리고 포토존 등 사진 찍고 구경하기 좋은 공간이 줄지어 있다.

 

비슷하게 생긴 것 같지만, 내부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한곳이라도 지나치기 아쉽다. 

 

아기자기한 건물 안에 들어선 박물관
아기자기한 건물 안에 들어선 박물관
풍경화가 가득했던 갤러리
풍경화가 가득했던 갤러리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테마파크 

와인을 주제로 한 '러브 프로포즈 와인 박물관', 스위스 전경을 축소한 모형과 골동품을 전시한 '스위스 테마관', 에멘탈과 아펜젤러 그뤼에르 치즈까지 치즈의 본고장을 떠올리는 '치즈 박물관'이 재밌다. 그중 스위스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떠올라는 '산타 빌리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의 분위기를 더한다. 

 

주말에는 에델바이스 광장에서 요들송 공연이 펼쳐진다. 추운 날씨임에도 내색 하나 없이, 시간에 맞춰 모여든 관객을 위해 신나는 요들송을 들려준다.

 

에델바이스 광장 근처의 알파인 익스프레스 기차는 개인적으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내 최고의 포토스폿이다. 가평의 한적한 풍경과 스위스풍 건물이 어우러져 특히나 아름답다. 

 

위트있는 산타가 있는 산타 빌리지
위트있는 산타가 그려진 산타 빌리지
신나는 요들송 공연
신나는 요들송 공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액티비티 

잣나무 숲속에서 즐기는 플라워 슬라이딩도 무료로 제공한다. 숲 속에 63미터 길이의 꽃 모양 슬라이드를 만들어 두어서 아이들이 썰매 타는 기분으로 슬라이딩을 즐길 수 있겠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언더그라운드 트램펄린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겨울철 액티비티 하이라이트, 캠프파이어 시즌이 시작됐다. 하이디 트레인펍으로 문의 시 선착순 무료로 텐트 쉘터를 이용할 수 있다. 쉘터 안에는 난로가 피워져 있어서 추운 겨울 더욱 따뜻하게 스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캠프파이어 바베큐도 선보인다. 바비큐는 유료로 4인 기준 15만 원 선. 구성은 쉘터 1동 (의자 포함), 4인용 바베큐 식자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문의는 카카오채널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검색 -> 채널 추가 후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가평 스위스마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스위스 테마파크 최고의 포토스폿&#44; 알파인 익스프레스
스위스 테마파크 최고의 포토스폿, 알파인 익스프레스

 

총평 

-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가평 주말 여행지  

- 입장료대비 사진찍기 좋고 볼 것도 꽤 많음!

- 쁘띠 프랑스보다는 작지만, 알차게 꾸며진 테마파크

- 다만, 규모가 작아 단독으로 가긴 아쉬울 수 있으니 맛집이나 숙박과 함께하길 권장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정보

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문의: 031-585-3359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료: 성인 8천원, 청소년 7천원, 소인 5천원 

투어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