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거제도 여행 필수코스! 외도 보타니아 해금강 유람선 여행

by 식물학도 2022. 12. 14.
반응형

거제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하나 있다면 바로 이곳, 외도 보타니아가 아닐까. 거제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했을 만한 곳이지만, 언제 가도 아름답고 해를 거듭할수록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다녀온 지 오래됐다면 다시 가볼만하다.

 

만약 거제도 여행이 처음이라면? 다른 곳을 제쳐두고서라도 필수 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제 첫 여행을 기념하여 해금강 유람선을 타고 외도 보타니아에 다녀왔다. 

 

 

 

외도 보타니아 전경
외도 보타니아 전경

거제 8경 외도 보타니아와 해금강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 8경 중 하나로 거제도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힐 만큼 거제 시민은 물론 여행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1995년 '외도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원한 이후 지금까지 총 2000만 명, 연간 100만 명이 방문하는 거제의 대표 관광명소다.

 

외도에 가기 위해서는 외도 상륙 + 해금강 유람선이 포함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총 7개의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자신의 여행 동선을 먼저 염두에 둔 뒤에 선착장 선택 후 티켓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외도로 가는 유람선의 선착장들
외도로 가는 유람선의 선착장들
외도로 가는길에 즐긴 해금강 유람선
외도로 가는길에 즐긴 해금강 유람선

 

외도를 가기 위해서는 해금강 유람선이 포함된 티켓을 구매하는 게 정석. 나는 구조라항에서 출발하는 배에 탑승했다. 외도까지는 배로 10분 거리이지만, 외도에서 정박하는 시간에 해금강까지 둘러보는 시간을 더하면 총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유람선 여행 + 외도 산책에 걸리는 시간은 선착장 위치에 따라 2시간 30분 ~ 3시간 30분 내외. 온라인으로 유람선 티켓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외도 보타니아 공홈 > GUIDE > 선착장별 '예약하기' 버튼) 및 '외도 유람선 예약센터' 웹사이트 등에서 가능하다.

 

반응형

 

온라인은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할인된 가격도 장점이지만, 배 스케줄과 코스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추천한다. 

 

외도광장을 지나 외도 보타니아 입장!
외도광장을 지나 외도 보타니아 입장!
외도 선착장 부근에 위치한 방파제
외도 선착장 부근에 위치한 방파제

거제의 사계, 외도 보타니아 

2020년 외도 보타니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간인 '비너스 가든'이 새단장을 했다. 버킹엄 궁의 후정을 모티브 삼아 곳곳에 둔 비너스 상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 비너스 가든에서 이어지는 벤베누토 정원에서도 사계절 내내 꽃이 만발한다. 

 

길 따라 걷다 보면 도착하는 파노라마 전망대에서는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도 그냥 지나쳐선 아쉽다. 내리막길에 위치한 에덴교회, 밀감나무와 편백나무가 줄지어 있는 천국의 계단은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다.

 

외도 보타니아를 상징하는 장소인 비너스 가든
밀감나무와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천국의 계단
밀감나무와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천국의 계단

 

코스 마지막에 있는 방파제와 소망의 등대는 그리스 산토리니처럼 유럽의 어느 바다 풍경을 빼닮았다. 섬 전체를 돌아보는 데에는 빠른 걸음으로 1시간 남짓. 외도 상륙 + 해금강 유람선 이용 시 섬에서 머무는 시간은 2시간으로 정해져 있지만, 천천히 즐겨도 2시간이면 충분하다. 다만 나올 때에도 '같은' 유람선을 타야 하므로 어느 정도 시간을 고려해 다니는 것이 좋다.

 

외도는 거제도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효도 관광으로도 많이 오는 것 같은데 걷기도 수월하고 유람선도 탈 수 있어 연세가 있는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에도 좋겠다. 아쉬운 점은 섬의 풍경이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겨울도 좋지만 봄~가을 사이에 가면 더 환상적인 경관을 만끽할 수 있을 듯싶다. 

 

바다, 하늘, 수목이 어우러진 외도 보타니아
바다, 하늘, 수목이 어우러진 외도 보타니아

 

 

총평 

- 거제도에 갔다면 100% 방문 필수 코스! 

- 유람선 관광 + 섬 관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음 

- 티켓은 미리 온라인 예매 시 할인 구매 가능 

- 다녀온 지 꽤 됐다면 다시 한번 방문하는 것도 좋음

 

외도 보나티아 정보 

문의: 055-681-4541 

운영시간: 동절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하절기 오전 8시 ~ 오후 7시

입장료: 성인 11,000원 / 중고등학생 8,000원 / 어린이 5,000원 

* 유람선 티켓에는 외도 입장료 불포함 

* 12/4~12/21까지 외도 부두 공사로 외도 입도 불가 (12/22부터 재개)
관람지도:

 

 

연관글: 

거제 여행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이곳들은 어때요? 

2022.12.06 - [여행/국내여행] - 가족여행 거제 여행코스로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 정글타워 정보 후기)

 

가족여행 거제 여행코스로 추천! 거제식물원 (정글돔, 정글타워 정보 후기)

연말연초 가족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따뜻한 남쪽, 거제도로 향해보는 것은 어떨까. 통영-거제를 묶는 여행코스가 일반적이지만, 거제도 한 곳만으로도 충분히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nomadism.tistory.com

 

 

2022.12.08 - [여행/국내여행] - 새롭게 뜨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후기

 

새롭게 뜨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후기

지난 3월 19일 거제의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문을 열었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며 인기가 날로 상승하는 곳,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다. 올해 개장한 신상 여행지이자 새

nomadism.tistory.com

 

 

반응형

댓글